반응형
블로그의 광고는 위치와 어떤 사이즈를 선택 하느냐에 따라 클릭율이 많이 차이가 난다는것을 구글에서 발표한 자료를 통해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한번 변경 해보았다.
변경전 광고는 위처럼 상단 728x90 광고 하나를 배치하였다.
이번에 변경한 광고는 상단에 336x280 2개의 광고를 배치하였다.
클릭율 비교
변경전
상단 728x90: 0.2%
변경후
상단 왼쪽 336x280: 1.36%
상단 오른쪽 336x280: 0.5%
클릭율만 보면 상단에 큰광고를 배치하고 2개 동시에 배치한것이 약 5배 이상 늘어난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오른쪽 보다는 왼쪽 클릭율이 높다. 이것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들어 왔을때 상단 왼쪽을 먼저 본다는것이며, 그 위치가 많이 집중되어본다는 결론이 나온다.
(사진 출처: nngroup)
위의 EyeTracking 연구 결과 평균 왼쪽 상단에서 아래로 많이보는 것으로 확인된 결과와 클릭율 상승과 일치한다. 이런 자료를 바탕으로 광고 배치와 사이즈도 스마트하게 넣어 보길 권한다.
반응형
'일상이야기 > 블로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달기 (0) | 2013.11.12 |
---|---|
블로그 마크쿼리 v3 기반으로 변경 (0) | 2013.10.12 |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블로그 방문객 패턴 분석 (0) | 2013.07.28 |